검색 입력폼

부산 금정구의회 금정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해

부산 금정구의회 금정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해
부산 지역 기초의회에서 노인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연구 용역은 처음
  • 입력 : 2023. 09.18(월) 17:48
  • 곽명훈 기자
부산 금정구의회 금정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해
[뉴스통 곽명훈 기자]금정구의회 금정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연구회는 지난 9월 18일 ‘금정구 도시경쟁력 강화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제 연구용역’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. 금정구의회 조준영 의원이 대표의원이고, 강재호·이재용·김태연·문나영·최종원·정윤철·양달막·김진아 의원이 참여한다.

연구회는 금정구의 일반 현황 및 환경, 주민의 욕구는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역 발전을 위한 현 시기에 알맞은 정책적 대응을 제시하기 위해 해당 용역을 추진했다.

부산 지역 기초의회에서 노인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연구 용역은 처음이라 그 의미가 깊다.

조준영 의원(대표)은 “이미 25퍼센트에 육박하는 초고령화 사회인 금정구에서 노인문제는 특정세대에 대한 시혜가 아니다. 노인의 삶의 질 개선은 공동체 전체의 갈등을 해결하고 사람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공적 책임의 영역이다. 이번 연구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 등 예견되는 노인문제 증대에 대해 적극 대비하는 지방정부, 지방의회의 유능함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했다”고 강조했다.

이를 통해 본 연구회는 금정구의 기존 고령인구 관련 사업들을 보완·개선하고 전문가와 주민의 제안사항을 검토·분석하여 실천 과제를 구성하고자 하고 실천 과제의 세부적인 목표와 추진프로세스 등은 금정구청과 유관기관, 민간단체 및 활동가들과 함께 더욱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협의할 예정이다.
곽명훈 기자